성공사례
산업별
솔루션별





고객 니즈
GE Money의 CRM 데이터 시스템 담당 부장인 Jiri Sklenicka는 당시 상황을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당사는 통계와 동적 리포팅 분야 모두에서 프레젠테이션 레이어를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원하고 있었습니다. 동시에 비즈니스 사용자는 물론이고 추가의 보고서 수정이 가능한 전문 사용자 모두가 만족해 할 수 있는 솔루션이 필요했습니다. 즉, 이 말은 사용자가 데이터 필터링과 정렬, 또는 그래프 생성 등의 기능을 필요로 할 수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구현 프로세스
SAS Enterprise BI Server를 도입하기 이전까지만 해도 GE Money는 필요한 자료를 데이터 웨어하우스에 임시로 요청해 보고서를 작성해야 했으며, 프레젠테이션의 경우에도 데이터를 Excel, PowerPoint에 수작업으로 붙여 넣거나 통계 HTML 사이트를 이용하는 정도가 전부였습니다. 분석가는 데이터 웨어하우스에 끊임없이 조회를 요청해 그 결과를 수작업으로 복사하고, IT 부서는 은행 전체의 일/주/월간 보고서(약 100여 건에 달하는)를 일일이 작성해야 했습니다. 은행은 동적 보고서를 작성할 수 없었고, 보고서에 대한 추가의 작업(즉, 수정 등) 또한 불가능했습니다. 더군다나 전달 프로세스는 네 명의 정규 사원이 투입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무려 2개월이라는 긴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마케팅이나 일반 관리 측면에서 볼 때 이것은 도저히 납득할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2007년 10월, 결국 GE Money는 자사의 리포팅 실태 개선 작업에 들어갑니다. Sklenicka는 "보고서 하나를 작성하는 데 무려 한 달의 기간이 소요되었으며, 여기에는 두 가지 방법이 사용되었습니다. 첫째는 IT 부서에 보고서를 요청하는 것으로, 이 경우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둘째는 외부 공급업체에 아웃소싱하는 것인데, 이 경우에는 추가의 예산이 필요합니다. GE Money는 이런 악순환의 고리를 끊지 못하고 있었고, 결국 우리는 SAS에 도움을 요청하기에 이르렀습니다." 라고 당시 상황을 회상합니다. SAS 도입 덕분에 비즈니스 사용자는 IT 부서의 지원 없이도 간편한 웹 인터페이스를 통해 보고서를 액세스할 수 있게 됨은 물론 숙련도나 용도에 맞게 보고서를 열람/수정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보고서를 통해 캠페인 참여 인력과 개별 클라이언트에 관한 세부 정보를 파악할 수 있게 되었고, 그 결과 비즈니스 사용자는 IT 부서에 의존하지 않고도 개별 고객과 직접 접촉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도입 효과
  • 사내 정보의 일관성 유지 - 정보를 한 곳에 저장함으로써 전 부서를 아우를 수 있는 단일 공통 플랫폼이 구현됨.
  • 신속성 - 복잡한 보고서 작성에 1주일이 채 걸리지 않음.
  • 간편한 사용자 친화적 환경.
  • 기존의 정적 보고서가 동적 보고서로 개선.
  • 짧은 설치 시간.


향후 비전
현재 GE Money는 이 시스템을 이용해 전체 보고서 작업의 60%를 처리하고 있으며, 향후 자사 은행 소매 사업부의 사용자들(30-40명)에게도 이 시스템을 보급할 계획입니다. 만약 리포팅 시스템 보급이 은행 지점으로까지 확대될 경우(최고 경영진의 승인을 거치고 있는 중), 사용자는 200명 이상 더 늘어나게 됩니다. 또한 GE Money측은 2년 내에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 효과가 인력 감소와 비즈니스 성과 개선, 그리고 경쟁력 강화의 형태로 가시화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고객지원
기술문의, 구입문의, 일반문의
자료실
E-브로셔, White paper
데모 & 투어
뉴스레터
SAS Intelli-Zine
뉴스레터 신청
Events
이벤트와 세미나 정보
특별할인이벤트
대표전화 : 02-2191-7000
교육문의 : 02-2191-7002
기술문의 : 02-2191-7003
Global Contact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