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뉴스 / 보도자료

한국쌔스소프트웨어 ㈜
서울 강남구 대치4동 889-11 대치빌딩 8-10층
전화 (02) 2191-7031
팩스 (02) 2191-7007
www.sas.com/korea

Press Release

인쇄용 인쇄용

News

 

SAS-건강보험심사평가원,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 '맞손'

- 22일, 보건의료 빅데이터 활용 및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심평원 맞춤 교육 프로그램 개발, 빅데이터 활용 인증 프로그램, 공모전 개최 등 상호 협력
- 체계적인 인재 양성 기반 구축, 보건의료 분야의 젊은 분석 인력 양성과 연구 저변층 확대 기대

서울  (2013년 7월 23일)  – SAS(쌔스)코리아가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을 위해 손을 잡았다.

세계적인 비즈니스 분석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부문 선두기업인 SAS(쌔스)코리아(대표 조성식)는 오늘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윤구, 이하 심평원)과 보건의료 빅데이터 활용 및 분석 역량을 갖춘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양성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는 산업 전 방위로 빅데이터 전문 인력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빅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인 'SAS코리아'와 보건의료 데이터 개방 및 활용을 추진 중인 '심평원'이 상호 협력을 통해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를 체계적으로 양성해야 한다는 데 인식을 같이해 추진됐다.

SAS코리아와 심평원은 보건의료 빅데이터 사용능력 인증을 위한 '보건의료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인증 프로그램'과 심평원 내부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을 위한 '심평원 업무 맞춤 SAS 교육 프로그램'을 협력 개발하기로 했다. 또한 새로운 분석 인재 발굴을 위해서 '보건의료 데이터 마이닝 경진대회'를 매년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로 SAS코리아는 교육 프로그램 개발뿐만 아니라, 자사가 보유한 해외 빅데이터 선진사례 및 글로벌 컨퍼런스 초청 등 관련 정보를 적극 공유함으로써 심평원과 보다 밀착된 실무 지원체계를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심평원은 이번 제휴의 일환으로 SAS코리아가 다년간 운영 중인 제11회 'SAS 마이닝 챔피언십' 공모전에 공동 참여 중이다.

SAS코리아의 조성식 대표는 "'정부3.0'의 핵심 원동력으로 공공 분야의 빅데이터 활용이 미래 국가 경쟁력을 결정 짓는 중요한 핵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이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바로 '사람'이다"며, "이번 심평원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SAS코리아가 국내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위상을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강윤구 원장은 "SAS코리아와 이번 제휴를 통해 보건의료 빅데이터 활용의 가치 극대화를 위한 탄탄한 기반을 구축하게 돼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양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국내 빅데이터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 양성에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About SAS

SAS는 진정한 기업의 인텔리전스를 창출하는 비즈니스 분석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두 기업으로, 전세계 포춘 100대 기업 중 96%를 포함한 4만 5천여 곳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SAS의 고객사는 고객과 공급자간에 보다 생산적인 관계를 개발하고, 정보에 기반한 좀더 정확한 의사결정이 가능하도록 하며, 궁극적으로 조직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SAS 솔루션을 선택하고 있다. SAS는 선도적인 데이터 웨어하우징, 분석, 전통적인 BI 애플리케이션을 완벽하게 통합하는 유일한 업체로, 기업에 산재한 방대한 양의 데이터로부터 가치있는 정보를 창출하고 있다. 또한, SAS는 약 33년 동안 전세계 고객들에게 'The Power to Know' 에 입각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The Power to Know® .

SAS 최근 보도자료로 돌아가기

Copyright © SAS Institute Inc. All Rights Reserved.

편집자 연락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