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뉴스 / 보도자료

한국쌔스소프트웨어 ㈜
서울 강남구 대치4동 889-11 대치빌딩 8-10층
전화 (02) 2191-7031
팩스 (02) 2191-7007
www.sas.com/korea

Press Release

인쇄용 인쇄용

News

 

SAS, '세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다국적 기업' 1위

- 글로벌 컨설팅업체 'GPW' 선정, 2012년 일하기 좋은 기업 1위 차지
- 직원을 위한 복지, 열린 커뮤니케이션, 일과 삶의 균형 등 다방면에서 인정받아

서울  (2012년 11월 15일)  – SAS(쌔스)코리아(대표 조성식)는 전세계 비즈니스 분석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분야의 리더인 SAS가 글로벌 컨설팅업체인 `GPW(Great Place to Work®)` 기관이 선정하는 "세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다국적 기업(World's Best Multinational Workplaces)"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SAS는 열린 커뮤니케이션, 의욕적인 업무 환경, 관대한 복지 및 일과 삶의 균형 등을 높이 평가 받아, 지난해 2위에 오른 데 이어 올해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선정은 GPW가 지난해 처음 전 세계 다국적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인사 정책, 기업 문화, 직원 의견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 및 반영했다. 대상 기준은 5,000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하고 최소 40%의 인력이 자국 밖에서 일하고 있는 기업으로 제한했으며, 6개 대륙에 걸친 수천 개 회사들의 직원 설문 결과를 통합 분석했다.

SAS의 짐 굿나잇 회장은 "이 명예로운 상은 SAS가 지리적 위치에 상관없이 전 세계적으로 창의력과 혁신을 고무하기 위해 기울인 그간 노력에 대한 반증이다"며, "이는 SAS가 직원들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만큼 직원 개개인도 회사를 얼마나 가치 있게 여기고 고객을 소중히 대하는지를 보여주는 것이다"라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같은 업계의 연간 평균 이직률이 22%인 반면 SAS의 경우는 평균 2.6% 대에 불과하다. 이처럼 낮은 이직률은 결국 고객과의 장기적 관계, 기업 노하우 보존, 채용 및 교육 비용의 절감으로 이어진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SAS는 미국 '포츈'지가 선정하는 미국 내 "가장 일하기 좋은 100대 직장"에서 2010년, 2011년 2년 연속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 캐리 시에 위치한SAS는 전세계 모든 산업 분야의 기업, 학교 연구소들이 각자가 보유한 데이터로부터 회사 매출, 고객, 시장, 리스크 등을 예측할 수 있는 통찰력으로 전환할 수 있게 해주는 비즈니스 분석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다. 따라서, 기업들의 복잡한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고 주요 목표를 달성하여 정보 자산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전 세계 고급 분석 소프트웨어 부문 35%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다.

한편, GPW는 지난 1997년도에 처음 가장 좋은 기업 리스트를 발표한 이래, 현재 45개 국가에서 최고의 직장을 선별하고 있다. 매년 GPW에서는 250만명이 넘는 직원들의 설문 조사 데이터와 1,100만명 이상의 직원들로 대표되는 5,671개 회사의 기업 문화 분석 결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About SAS

SAS는 진정한 기업의 인텔리전스를 창출하는 비즈니스 분석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두 기업으로, 전세계 포춘 100대 기업 중 96%를 포함한 4만 5천여 곳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SAS의 고객사는 고객과 공급자간에 보다 생산적인 관계를 개발하고, 정보에 기반한 좀더 정확한 의사결정이 가능하도록 하며, 궁극적으로 조직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SAS 솔루션을 선택하고 있다. SAS는 선도적인 데이터 웨어하우징, 분석, 전통적인 BI 애플리케이션을 완벽하게 통합하는 유일한 업체로, 기업에 산재한 방대한 양의 데이터로부터 가치있는 정보를 창출하고 있다. 또한, SAS는 약 33년 동안 전세계 고객들에게 'The Power to Know' 에 입각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The Power to Know® .

SAS 최근 보도자료로 돌아가기

Copyright © SAS Institute Inc. All Rights Reserved.

편집자 연락처:

  • SAS 코리아

    심정민 대리 (82) 2-2192-7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