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뉴스 / 보도자료

한국쌔스소프트웨어 ㈜
서울 강남구 대치4동 889-11 대치빌딩 8-10층
전화 (02) 2191-7031
팩스 (02) 2191-7007
www.sas.com/korea

Press Release

인쇄용 인쇄용

News

 

SAS, 전세계 고급 분석 소프트웨어 시장 점유율 압도적 1위

- IDC 보고서 발표, 2011년도 고급 분석 소프트웨어 시장 점유율 35.2%, 전년 대비 13.3% 성장
- 전세계 기업들이 가장 선호하는 전문 비즈니스 분석 솔루션 입지 재확인

서울  (2012년 7월 25일)  – 세계적인 비즈니스 분석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부문 선두기업인 SAS(쌔쓰)코리아(대표 조성식)는 시장 조사 기관인 IDC의 최근 보고서(Worldwide Business Analytics Software 2012-2016 Forecast and 2011 Vendor Shares Report, #235494)를 인용, 전세계 기업들이 가장 선호하는 고급 분석(Advanced Analytics, 이하 영문 생략) 솔루션이 SAS®라고 밝혔다.

IDC 보고서에 따르면 2011년 SAS의 고급 분석 소프트웨어 시장 점유율 35.2%로, 전년도 대비 13.3%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는 고급 분석 관련 조사 대상인 다른 주요 벤더들의 시장 점유율을 모두 합친 것보다도 높은 수치로, 2위를 차지한 IBM은 16.8%였다.

또한, IDC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툴, 데이터 웨어하우스 플랫폼, 성과 관리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쿼리/보고 툴, 데이터 통합 솔루션 소프트웨어, 공급망 분석 등 다양한 비즈니스 분석 분야에서 SAS를 "TOP 5(톱 5)" 업체로 선정했다.

SAS코리아의 조성식 대표는 "오랫동안 기업들은 정보 기술을 일종의 'Cost' 개념으로 간주해왔다. 하지만, 기업 리더들이 분석 기술의 이점을 인식하면서 분석 솔루션 시장이 급속히 변화하고 있다"면서, "이제 기업들은 분석적 인사이트를 통해서 IT를 수익 성장을 위한 동력으로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절실히 깨닫기 시작한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36년간 비즈니스 분석 분야를 이끌어온 SAS는 이제 '빅데이터'로 불리는 대용량 데이터를 활용해 가치있는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도출해내기 위해 하이-퍼포먼스(High-Performance) 플랫폼 환경에서 혁신적인 분석 능력을 제공한다. SAS의 인-메모리 컴퓨팅 기술에 기반을 둔 SAS 하이-퍼포먼스 애널리틱스 제품군은 불과 수분 또는 수초 내에 해법을 제공함으로써 비즈니스 리더들이 적시에 최상의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해준다.

실제로 HP(Hewlett-Packard)는 SAS 분석 솔루션을 도입하여 정형 데이터는 물론 비정형 분석에도 활용하고 있다. 그 결과, 초기 시장(early-market)에서의 인텔리전스를 확보하고 인사이트(Insight)를 얻어냄으로 궁극적으로 비즈니스 성과를 개선하고 있다.

HP의 글로벌 고객 인텔리전스 부사장 프라사나 돌(Prasanna Dhore)은 "공중 데이터에 대한 분석은 우리가 제품 요구사항에 대한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심지어 콜 센터 서비스 문제까지도 예측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기존 상품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향상되더라도 차세대 제품을 보다 정밀하게 개선하여 매출 신장을 꾀할 수 있다. 이는 SAS 애널리틱스로 비즈니스를 개선하는 수많은 방법 중 극히 일부분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IDC는 비즈니스 분석 소프트웨어의 시장 규모가 2011년 14.1% 성장했으며, 2016년까지 9.8%의 연평균복합성장률(CAGR)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About SAS

SAS는 진정한 기업의 인텔리전스를 창출하는 비즈니스 분석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두 기업으로, 전세계 포춘 100대 기업 중 96%를 포함한 4만 5천여 곳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SAS의 고객사는 고객과 공급자간에 보다 생산적인 관계를 개발하고, 정보에 기반한 좀더 정확한 의사결정이 가능하도록 하며, 궁극적으로 조직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SAS 솔루션을 선택하고 있다. SAS는 선도적인 데이터 웨어하우징, 분석, 전통적인 BI 애플리케이션을 완벽하게 통합하는 유일한 업체로, 기업에 산재한 방대한 양의 데이터로부터 가치있는 정보를 창출하고 있다. 또한, SAS는 약 33년 동안 전세계 고객들에게 'The Power to Know' 에 입각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The Power to Know® .

SAS 최근 보도자료로 돌아가기

Copyright © SAS Institute Inc. All Rights Reserved.

편집자 연락처:

  • SAS코리아

    심정민 대리 (82) 2-2192-7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