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뉴스 / 보도자료

한국쌔스소프트웨어 ㈜
서울 강남구 대치4동 889-11 대치빌딩 8-10층
전화 (02) 2191-7031
팩스 (02) 2191-7007
www.sas.com/korea

Press Release

인쇄용 인쇄용

News

 

빅데이터 시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를 향한 도전! SAS코리아, 제10회 'SAS 마이닝 챔피언십' 공모전 주최

- 오는 6월 30일까지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 대상으로 참가 접수 진행
- 우수 분석가 발굴을 위한 노력 10년,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양성을 위한 열번째 공모전 마련
- 7월 공모주제 발표를 시작으로 1,2차 심사 후 최종 수상팀 선정해 9월 말 시상

서울  (2012년 6월 25일)  – 세계적인 비즈니스 분석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부문 선두기업인 SAS코리아(대표 조성식)가 빅데이터 시대를 맞아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양성을 위한 제10회 'SAS 마이닝 챔피언십' 공모전을 진행한다.

올해로써 10회째를 맞이한 'SAS 마이닝 챔피언십'은 지난 10년간 SAS코리아가 우수한 마이너(Miner) 발굴 및 분석가 저변 확대를 위해 매년 개최해왔으며, 한국BI데이터마이닝학회가 후원해왔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정형, 비정형 데이터의 폭증으로 인해 빅데이터 분석에 대한 관심과 함께 데이터 분석 전문가를 양성의 필요성 및 중요성에 대한 목소리도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어서 행사에 대한 관심이 더욱 뜨거울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모전 참가 대상은 국내 거주하는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으로, 각 팀당 3명 이내로 구성하여 신청할 수 있다. 휴학생 및 대회 기 참여자도 참가 가능하나, 이전 대회 수상자는 제외된다. 행사 일정은 6월 30일까지 온라인(www.sasmining.co.kr)으로 참가 신청서를 접수하고, 7월 2일 참가 신청자에게 대회 주제와 함께 가공된 데이터가 일괄 배포된다. 이후 9월 2일까지 1차 과제 수행을 마감하고, 1차 심사를 통과한 팀에 한하여 9월 27일, 2차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진행, 최종 수상팀을 선정한다.

시상은 금상 1팀, 은상 2팀, 동상 3팀으로 나뉘어 총 1,000만원의 상금과 SAS 교육팀에서 발행하는 2,000여 만원 상당의 SAS교육 상품권이 증정되며, 수상자들에게는 SAS코리아의 인턴십 선발 시 우선권과 함께 신입사원 채용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또한, 수상자는 학생 홍보 대사를 임명하는 SAS 글로벌 아카데믹 엠버서더(Global Academic Ambassador)에 대하여 응시가 가능하며, 절차를 통해 선정된 학생은 매년 미국 SAS본사에서 주최하는 SAS 글로벌 포럼(Global Forum)에 연사로 참석할 수 있다. 실제 2008년 마이닝챔피언쉽에서 금상을 수상한 고려대학교 우원석군은 SAS 학생 홍보대사로 선정되어 글로벌 포럼에서 '백화점 신규 우수 고객 분석'이라는 주제로 논문 발표를 진행한 적도 있다.

참가자들은 1차 평가에서는 분석의 적절성 및 활용성, 예측의 적중률에 대한 평가 등을 기준으로 점수가 높은 순으로 선발된다. 2차 테스트에서는 1차 심사를 통과한 팀들이 분석 주제 수행 결과 및 마케팅 적용 전략에 대하여 심사 위원들에게 공개 프레젠테이션 형식으로 발표한다. 심사 결과는 한국BI데이터마이닝학회의 조성준 교수(서울대 산업공학과)를 비롯하여 SAS코리아 분석 컨설턴트들로 이루어진 심사위원회의 평가 점수를 종합적으로 합산하여 결정된다.

SAS코리아 조성식 대표는 "미국의 '비즈니스위크'는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인력이 2018년까지 20~30만명 부족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빅데이터 시대의 미래를 선점하려면 기업은 데이터 사이언스를 이해하고, 이를 실행할 전문가를 하루속히 확보해야 한다" 며 "10년의 세월 동안 우수한 마이너를 발굴해 온 SAS 마이닝 챔피언십은 이제 우수한 마이너의 발굴을 넘어서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양성을 위한 가장 중요한 첫걸음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응모 요강은 홈페이지(http://www.sasmining.co.kr)를 참조하거나, 전화(02-2191-7024)로 문의하면 된다.

About SAS

SAS는 진정한 기업의 인텔리전스를 창출하는 비즈니스 분석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두 기업으로, 전세계 포춘 100대 기업 중 96%를 포함한 4만 5천여 곳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SAS의 고객사는 고객과 공급자간에 보다 생산적인 관계를 개발하고, 정보에 기반한 좀더 정확한 의사결정이 가능하도록 하며, 궁극적으로 조직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SAS 솔루션을 선택하고 있다. SAS는 선도적인 데이터 웨어하우징, 분석, 전통적인 BI 애플리케이션을 완벽하게 통합하는 유일한 업체로, 기업에 산재한 방대한 양의 데이터로부터 가치있는 정보를 창출하고 있다. 또한, SAS는 약 33년 동안 전세계 고객들에게 'The Power to Know' 에 입각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SAS 최근 보도자료로 돌아가기

Copyright © SAS Institute Inc. All Rights Reserved.

편집자 연락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