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보도자료
특집기사
SAS Intelli-Zine
SASCOM 매거진
뉴스레터 신청
지속가능성의 활용법 (Getting Funky with Sustainability)
지속가능경영을 활용한 단기주의(short-termism)의 극복
대부분의 기업들이 지속가능성을 주요 사안으로 인식하기 시작했으며, 이를 전략 및 전략 전개 활동에 접목시키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런 현상을 반영하듯, 유럽의 저명한 경영학자로 스톡홀름 대학교 경제학부 교수이자 'Funky Business Forever'의 저자인 Kjell Nordstrom은 지속가능성을 바탕으로 혁신을 주도해야 하며, 비즈니스 리더는 단기주의의 유혹을 이겨내고 지속가능성 개발에서 주도권을 잡아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Nordstrom은 기후 변화를 중요한 국제적 사안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해할 수 없는 것은 우리가 지구의 기후를 변화시켰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경제와 사회 시스템에서도 이와 유사한 일이 벌어지고 있는데, 우리가 쏟아내고 있는 정보의 양이 바로 그러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정보공급의 과잉 현상은 CO2 배출량이 기후에 미치는 것처럼 사람들의 생활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제 기업은 변해야 합니다. 친환경적인 기업 정신은 잠재 고객으로부터 주목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일 뿐 아니라 조직체의 인재/자본 확충에도 도움이 됩니다. 비즈니스 리더들도 분명 이 점에 동의하고는 있지만 종종 근시안적인 경제 측면에 치중한 나머지 현행 이니셔티브를 무기력하게 만들어버리곤 합니다. Nordstrom은 "결국, 소비자들이 세운 법규와 표준이 기업들에게 더 많은 책임을 요구하게 될 것입니다. 진정한 비즈니스를 위해서는 스스로 주도권을 잡고 개발과 법규 준수에 솔선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라고 설명합니다.

Nordstrom는 기술, 법규, 가치가 그린 이니셔티브의 주 동력이지만, 그래도 역시 가장 중요한 요소는 혁신이라고 견해를 밝힙니다. "변화를 읽기 위해서는 기본 전제를 재고하고 과거의 관념을 벗어 던져야 합니다. 지속가능성에 대한 혁신의 좋은 예로 직접 생산한 소다수와 식수를 재활용 병에 담아 제공하는 식당의 경우를 들 수 있습니다. 즉, 이 식당은 병에 담긴 식수의 생산/운송 그리고 폐기물 관리에 드는 환경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수익까지 창출하는 방법을 찾아낸 셈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혁신과 지속가능성 모두 적절한 목표 설정을 통해 직원들이 자신이 생각하는 한계 이상의 능력에 도전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솔루션은 조직으로 하여금 환경/인간/경제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전략)을 모색할 수 있도록 하고, 올바른 평가 기준과 데이터를 찾아내어 그린과 관련된 측정 기준을 기술?평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더 나아가 이 모든 방법들은 관련 정보를 개인 차원에서 그룹/조직 차원으로 보다 쉽게 전환할 수 있도록 하는데 일조하기도 합니다. SAS는 이런 취지에 부합되는 매우 정교한 지속가능경영 툴을 제공하며, 실제로 SAS가 제공하는 가능성의 수준은 우리의 상상을 뛰어넘을 정도입니다." 라고 Nordstrom이 설명합니다.



고객지원
기술문의, 구입문의, 일반문의, 고객소리함
자료실
E-브로셔, White paper
데모 & 투어
뉴스레터
SAS Intelli-Zine
뉴스레터 신청
Events
이벤트와 세미나 정보
대표전화 : 02-2191-7000
교육문의 : 02-2191-7002
기술문의 : 02-2191-7003
Global Contact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