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Business Analytics > 비즈니스 분석 전략 가이드

비즈니스 분석 기법을 활용한
기존 고객의 유지, 활용 및 수익 신장



어떠한 비즈니스이든 1차적 목표는 고객을 유치하고 보전하는 것입니다. 규모나 부문을 막론하고 고객의 가치를 과소평가하는 기업은 제품과 서비스에 대가를 지불하는 사람들로부터 최대의 가치를 창출∙보유∙도출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경쟁업체에게 항시 시장 점유율을 빼앗길 각오를 하고 있어야 합니다.


이것은 검증까지 거친 단순한 모델입니다. 기존 고객에 초점을 맞추어 수익을 추구하는 것은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 것보다 비용 효율성 면에서 유리합니다. 또, 기업이 기존 고객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스스로를 유지하고 성장할 수 있다면 부가적으로 수익성 있는 신규 고객이 따라오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BusinessWeek Research Services의 조사에 답변한 CEO 레벨 임원 10명 중 9명이 고객 충성도 및 보유, 그리고 기존 고객 관계의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고 밝힌 것은 전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경영 간부의 83%는 정보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효과적으로 운영하는 일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는 데 동의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이 연구는 비즈니스 분석이 경영진들에게 고객의 관점에서 그들의 가치 제안을 이해하도록 하는 툴을 제공한다는 점을 보여줍니다. 그렇다면 CEO 레벨 임원들은 그 밖에도 비즈니스 분석을 통해 현재의 고객을 유지, 활용하고 수익성을 창출해야 하는 과제에 대해 또 어떤 의견을 가지고 있을까요? 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BusinessWeek Research Services제공 기사에서 직접 살펴보시기 바랍니다.